입고알림을 신청하시면 차량이 입고될 때 알림을 보내드려요.입고알림 신청

#1. ATC사업실 업무지원파트 김대회 차장님

2019-11-24

리보늬 질문1. 오토플러스에 근무하면서 가장 기억 남는 차량이나, 손님이 있다면? 이유는?


약 1년여전 대구에서 복무중인 부사관 고객님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리본카 사이트를 보고 있는 중인데 사이트 내에서 똑같은 연식과 옵션, 색상의 모닝 차량의 가격이 왜 30만원 정도 차이가 나냐고 문의가 오셨습니다.?솔직히 제가 리본카의 가격 담당자가 아니어서 금액적인 부분은 확인이 어려 웠습니다.

하지만 고객님께 리본카의 브랜드 철학과 좋은 차량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자 직접 차량에 대해 담당자와 통화 및 정보 확인을 했습니다. 해당 차량들의 경우 주행거리 10,000 km를 덜 탄 상태가 좋은 차량이었고, 이러한 이유 등으로 가격적인 부분이 차이가 나고 있다는 것을 고객님께 고지해 드렸고, 2대의 차량 모두 좋은 컨디션이기에 좋은 차량이라는 것을 안내해 드리며 적극 추천해 드렸습니다.? 다행히 고객님께서 차량에 대해 만족을 하였고, 그 결과 구매를 해주시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이런 경험이 저에게도 참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리보늬?질문2. 리본카 다른 중고차 보다 시세가 좀 높던데? 왜 그런 건가요?


절대적으로 믿으실 수 있는 차량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여러 매매상사에서 허위매물, 사고 및 주행거리등의 허위정보로 중고자동차 시장의 불신이 가득차있는 상황 입니다.

저희 리본카는 중고차 시장에 불신을 제거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차으로,?5년, 120,000 Km 이하의 무사고 차량을 선별하여, 투명항 공정을 거쳐 신차 90% 이상의 수준으로 상품화 공정을 거쳐 정말 신뢰할 수 있는 상품으로만 고객님께 제공해 드리기에, 가격은 조금 높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허나, 리본카는 품질 하나로 고객들께 신뢰를 드릴 수 있는 큰 자신감이 있습니다.



리보늬?질문3. 마스터님이 추천하는 차 오래 타는 비법


우선, 중고차라면 관리가 되어 있는 차량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그 후 실내, 실외 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한가지 예로 엔진오일 교환만 제 시기에 해주시면 엔진에서 오일 누유가 되질 않습니다. 각종 오일류의 누유와 누수가 자동차의 수명에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사람이 병원에 가서 건강 검진 받는 것처럼 자동차도 오일교환시 진단을 받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리보늬?질문4. 마스터님도 당황스러웠던 차량 관련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운전을 한지 얼마 안되었을 때 주유소에서 주유후 시동을 걸었는데 시동이 안걸려 당황 했습니다. 알고보니 D레인지 위치에 그대로 있더군요. 그 이후로는 항상 주, 정차시에 P레인지에 있는지를 확인 하게 되었습니다. 어떠한 상황이든지, 차량의 밀림등 안전을 위하여 주, 정차시에는 반드시 P레인지에 위치 시키세요. 또한 팁을 드리자면, 차량을 운행하실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 또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아주 도움이 됩니다.



리보늬?질문5. 마스터님이 추천하는 이런 차는 조심해라! 중고차 고르는 비법!


전손, 침수등 사고차를 고지하지 않는 차량 입니다. 사실 요새는 그런 차량이 많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체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을 선택 하신후 카히스토리를 이용하여 보험 처리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계약 전에 첫번째 하셔야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외에 방법은 차량의 매물정보에 대한 부분을 최대한 많이 학습하시면, 아무래도 현장 상황에서 딜러가 말하는 부분과 비교하여 실제로 이 차량이 어느 정도의 상태인지 판단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리보늬?질문6. 마스터님이 말하는 '차 사면, 이 것부터 구매하세요'?차량 용품


저라면 에어컨(히터) 필터를 구입후 교환 하겠습니다. 필터에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일반 종이 휠터 보다 조금 비싼(시중 가격 50,000원) 정도의 필터를 창작 하면 실내 공기질이 한층 좋아질 것입니다. 요 근래 대한민국의 미세먼지 이슈로, 미세먼지까지 필터 되는 제품이 개발되어 나왔더군요. 하여 저도 시중에서 구매 해서 필터를 교체했는데, 일반 필터보다 훨씬 먼지투과율이 낮아 좋았습니다.

음.. 또 차량용품이라고 하면 튜닝용품 등이 있는데요. 나만의 개성있는 차량으로 만들기 위하여 드레스업을 하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대부분 불법으로 단속 시 원상복구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추천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리보늬?질문7. 마스터님이 추천하는 겨울철 자동차 관리법


출발 전, 시동 시 엔진 회전이 약하다면 배터리를 교환 하셔야 합니다.

배터리는 단 한번이라도 사용시 자가 방전이 계속적으로 이루어 지며 성능은 계속해서 떨어 집니다.

특히 배터리 내부의 전해액은 온도에 따라 성능이 현격하게 떨어집니다. 출근시간 지각을 피하기 위해서 라도 배터리 점검을 꼭 해두시기 바랍니다. 냉각수도 확인 확인이 필요한 부분 입니다. 녹물이 보일 경우 교환을 꼭 해주셔야 하고요, 부족할 경우 반드시 중성인 수도물로 보충 하셔야 합니다. 생수등 알카리수로 보충 할경우 엔진 내부에 녹이 발생 되니 참고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보관 장소와 경제적인 여유가 있으시면 스노우 타이어 장착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리보늬?질문8. 마지막으로 고객님들께 한마디 해주세요.


먼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존에 리본카를 아시는 고객님들 께서는 리본카가 많이 변화 하는 것을 아셨을 겁니다. 고객들께 좀 더 좋은 리본카를 제공하기 위해 리본카가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달라진 리본카, 새로운 리본카를 많이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댓글 입력

0/300 Byte

댓글 0

    리본카 챗봇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최초 실행 시 최대 1분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삭제 하시겠습니까?

      차량비교함에 등록되었습니다.

      차량비교함에 등록되었습니다.

      관심차량 확인 차량비교함 확인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가치보장 이용 안내

      고객님은 중고차 가치보장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가치보장 금액 VS 경매 최고가더 높은 금액에 판매 하시고,
      2% 할인가로 재구매 하세요.

      중고차 가치보장 서비스란?
      닫기